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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애니메이션풍 캐릭터나 게임 몬스터를 디자인하고 싶으신가요?
미드저니는 다양한 장르를 한 번에 섞는 데 강점이 있습니다.
이번에는 애니, 게임 콘셉트에 대해서 다뤄볼게요."
1. 장르 키워드
1) 애니 스타일
- “Anime style,” “Cel-shaded,” “Ghibli-like”, "Inspired by"
- 주의: 특정 스튜디오명을 직접 언급하면 저작권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“inspired by Ghibli” 등 우회적 표현 사용.
2) 게임 아트
- “RPG concept art,” “fantasy monster design,” “post-apocalyptic shooter style”
2. NPC & 몬스터 캐릭터
1) NPC(Non-Player Characters)
- “friendly merchant,” “mysterious quest giver” 등 NPC의 성격을 프롬프트로 묘사.
- 의상, 표정, 소지품 등 NPC을 보다 자세하게 구체화.
2) 몬스터 디자인
- “two-headed dragon,” “undead knight,” 등 케릭터의 독특한 설정 키워드 사용.
- 추가로 “lava-based environment,” “glowing eyes” 등 환경 설정 디테일 프로프트 추가.
3. 상업용·저작권 유의
1) 영리 목적 게임 개발 시
- 미드저니 이미지 = 2차 가공 필요. 라이선스 분쟁 최소화를 위해 오리지널 요소 혼합 권장.
2) 참고용 컨셉
- 최종 디자인은 전문 아티스트의 수정·리터치로 완성
/imagine prompt: fierce demon warrior boss, lava environment, epic scale --ar 16:9 --v 6.1 --style raw
마무리
애니‧게임 콘셉트를 구상할 때, 미드저니는 손쉽게 ‘레퍼런스 아트’를 만드는 데 그야말로 안성맞춤입니다.
다음 포스팅에서는 프롬프트 최적화 기법과 팁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.
이번 포스팅도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":)
미드저니 프롬프트 최적화 & 팁: 효과적으로 원하는 결과 얻기
“아무리 파라미터를 잘 써도, 왜 가끔 엉뚱한 이미지가 나올까요?이번이 '미드저니 시작하기' 시리즈의 마지막 포스팅입니다.지금까지 배운 여러 기능·옵션을 종합해서, 보다 정확한 결과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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